사회적경제조직 성장단계별 맞춤형 정책 지원 및 생태계 조성 등
도는 23일 천안시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정책지원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‘충남 사회적경제 지원센터 개소식’을 개최했다.
개소식은 양승조 지사, 유병국 의장,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이승석 충남사회경제연대 상임이사 등 도내 사회적경제 관련 기관·단체 대표와 사회적경제기업 등 40여명이 참석했다.
도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·육성, 기업체 수와 매출액 등 큰 폭의 양적 성장을 일궈냈다.
하지만 낮은 경영자립도 등 생태계 구축을 통한 질적 성장이 요구돼 왔다.
이에 도는 민선7기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전담기구 설치 및 기금 조성을 위해 사회적경제 당사자조직 및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해 사회적경제 간담회, 선진사례 현장방문, 공청회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전담기구를 설치할 기반을 마련했다.
이번에 개소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정책개발연구와 네트워크 활성화, 시·군 협력체계 구축, 인재양성, 창업 및 성장지원, 사회적경제 판로 등 도의 사회적경제 기반을 구축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.
양승조 지사는 “사회적경제는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완화를 위한 중요 분야로 유럽 등 선진국은 사회적경제가 공공과 시장부분을 보완하고 있다”며 “도는 민관협력을 통해 고령화, 저출산에 따른 지방소멸 문제 등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저작권자 © 굿뉴스36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June 23, 2020 at 01:31PM
https://ift.tt/3fQLINC
'사회적경제 컨트롤타워'…지원센터 개소 - 굿뉴스365
https://ift.tt/2ArL0ar
Bagikan Berita Ini
0 Response to "'사회적경제 컨트롤타워'…지원센터 개소 - 굿뉴스365"
Post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