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arch

홍남기 “신직업 발굴 활성화·사회 경제적 기업 지원해 일자리 ↑” - KBS뉴스

sedangsulit.blogspot.com
정부가 전에 없던 새로운 직업 발굴을 활성화해 청년 고용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.

또 사회경제적 기업에 대한 지원을 늘려 이 분야에서 일자리 6만4천 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.

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오늘(13일)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 발언을 통해 이 같은 안건을 소개했습니다.

홍 부총리는 어제 발표한 7월 고용 동향에서 청년 취업자 수와 고용률이 여전히 부진한 상태로 나타나 안타깝다면서, 청년 일자리를 위한 또 다른 접근으로 '신직업 활성화 방안'을 논의한다고 말했습니다.

정부는 이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14개의 신직업을 발굴합니다.

이 가운데는 스마트건설 전문가, 미래 차 정비기술자, 육아전문 관리사 등이 포함된다고 부총리는 전했습니다.

또 관련 법 제도를 정비하고 전문인력 양성, 초기 시장수요 창출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.

이밖에 국내에는 없는 직업인 사이버 도시분석가, 고속도로 컨트롤러 등 유망 잠재 직업 37개 이상에 대해서도 도입을 검토합니다.

홍남기 부총리는 이와 함께 오는 2022년까지 6만4천 명의 일자리를 만든다는 목표로 사회적 경제 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.

정부가 알린 지원 방안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.

우선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특례 보증을 현행 1~3억의 2배 규모로 늘리고 사회투자펀드 조성액을 연간 250억 원에서 500억 원으로 확대하는 등 금융 지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.

또 공공기관의 제품 의무구매를 제도화하고, 온라인 판매 채널도 확대할 계획입니다.

부총리는 이 밖에 세 번째 안건으로 콘텐츠와 의료ㆍ헬스케어, 에듀테크, 디지털 서비스, 핀테크, 엔지니어링을 유망 6대 K-서비스로 선정하고 이들에 대한 수출 인프라 구축 등 3대 지원을 강화하는 'K-서비스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'도 오늘 회의에 상정해 논의한다고 말했습니다.

이를 통해 세계 16위 수준인 서비스수출을 2025년까지 10위 안으로 끌어 올리겠다고 부총리는 설명했습니다.

[사진 출처 : 연합뉴스·게티이미지]

Let's block ads! (Why?)




August 13, 2020 at 07:28AM
https://ift.tt/2PJQKQS

홍남기 “신직업 발굴 활성화·사회 경제적 기업 지원해 일자리 ↑” - KBS뉴스

https://ift.tt/2ArL0ar


Bagikan Berita Ini

Related Posts :

0 Response to "홍남기 “신직업 발굴 활성화·사회 경제적 기업 지원해 일자리 ↑” - KBS뉴스"

Post a Comment

Powered by Blogger.